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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nie's 북리뷰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by 모리쓰 위니 2020. 4. 5.

 

똑같은 마케팅을 하고도 어떤이는
매출을 올리고 어떤이는 매출이 부진하죠?
우리가 학교 다닐때도 그렇잖아요..
선생님이 아무리 좋은 공부 비법을 알려줘도
성적이 좋은 친구와 성적이 부진한 친구가 있는
것처럼 말이죠?
저는 그 이유가 그 노하우를 받아들이고
실천한 사람과 듣고 흘린 사람의 차이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라는 책이예요..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려주는 이 책은
페이스북,카카오 채널의 팔로워를 최단기간
140만명으로 늘리고,국내에 치즈 등갈비 열풍을
몰고 오게 한 온라인 마케팅 고수 이승민님의
책으로 외부 광고를 줄이면서 효율은 높일 수 있는 마케팅을 컨설팅해주는 책이랍니다.

세상에 손님 없이 장사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좋은 제품도 고객이 알아주지 않는다면 아무 쓸모가 없다고 합니다.
저자는 잘나가는 곳을 살펴보니 몇가지 공통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것들을 6가지 핵심 원리로 분류해 설명을 해 주시고 계십니다.


매출에도 공식이 있다.

매출 공식은 사업의 기본이다. 사업에 있어서 매출 공식이란 대학의 입시 요강과도 같다고 한다.
손님도 많이 끌었는데 결국 아무것도 남지 않는 실패를 얼마나 많이 보는가?
저자는 매출 분이 부진으로 답답한 분들은 꼭
이 공식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바란다고 한다.

매출공식
매출=유입량+구매전환+객단가

그렇다면 유입량은 어떻게 늘릴까?

이제 좋은 제품을 찾을 때는 모두 검색 엔진을 이용하는
시대가 되었다.
검색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로 상위노출을 잡아주면
당연히 매출에 큰 영향을 주지만 비용이 비싸다.
그때 할 수 있는 방법은
서브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이다.

서브 키워드 하나의 업종에 몇만개가 존재한다고 한다.
허리디스크 증상을 검색할 때

허리 통증->옆구리 통증->허리 디스크->허리 디스크 증상->척추관 협착증->추나요법->..........척추 전문 병원->OO병원
이렇게나 많은 검색을 통해 병원을 찾게 될 수 있다.

유입량을 늘리되 메인 키워드가 아닌 서브키워드 중심으로 서서히 늘려가는 것은 하나의 중요한 마케팅전략 이라고 한다.

일단 유입이 됐다면 유입된 사람들을
구매 전환 시키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좋은 콘텐츠다.

소비자가 구매할 것을 먼저 짚어주고 거기에 친절하게 답하는 콘텐츠... 어떤 업종이든 그 컨텐츠의 앞부분에는 잠재고객이 궁금해하고 고민이 되는 내용을 미리 파악해 툭툭 던져 주는게 중요하다.
거래보다 관계가 먼저라는 것이다.
구매를 부르는 글를 쓴다는 것은
고객의 마음을 두드리고 그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다음으로 객단가는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바로 브랜딩이다.
책을 여러권 낸 유명 의사라면 그병원은 진료비가 서비스가 비쌀거라고 생각한다. 브랜딩이 잘되어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가 형성되면
고객을 모으는 데 훨씬 유리하다.
브랜딩을 강화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
기관으로부터 받은 수상실적, TV 유명 프로그램에 방송 출연, 업종과 관련 전문서적 저술 등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이에 비해 상대적으로 쉬운 방법은
유튜브로 활용하는 방법, 블로그를 만들어 꾸준히 운영하는 방법이 있다.
객단가는 매출을 형성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가격만 올린다고
매출 상승을 하는 것이 아니다.
객단가를 측정할 때에는 가격 상승으로 인해 생길 고객들의 심리적 저항을 고려하여야 하며 경쟁사로 이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절한 조절이 필요하다.

잠재 고객을 구매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세 가지 전략

고객의 니즈 (needs), 원츠(wants), 페인(pain)을
얼마나 정확하고
세심하게 읽어 내는지가
기업의 성공을 좌우한다.


내부 광고를 통해 고객을 꽉 잡아라

내부 광고라고 하면 거창한 무엇을 생각하게 되지만
사실 그리 복잡한 개념이 아니다.
내부 광고라는 말 자체는 다소 생소할지 모르나
내부광고란 이미 방문한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것을 말한다.
신규고객보다 기존 고객을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고객을 챙기지 않으면 들어온만큼 나가버려서
항상 제자리 걸음이 된다고 한다.

소비자들은 점점 스마트해지고 온라인의 영향으로
창업이 문턱이 낮아지는 만큼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꿋꿋하게 살아 남아 매출을
상승시키는 분들도 꼭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좀더 구체적인 마케팅의 원리를 배우고 싶은분들께 이 책을 추천해 본다.